실시간 랭킹 뉴스

유류세 인하 따른 주유소 기름값 인하는 직영·알뜰부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부 통제 가능한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 선반영 후 경쟁 통해 일반 주유소로 확산"

기획재정부 이억원(오른쪽에서 두 번째) 제1차관이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7차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 주요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기획재정부 이억원(오른쪽에서 두 번째) 제1차관이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7차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 주요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정부의 유류세 인하에 따른 실제 주유소 기름값 인하는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주유소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6일 당정협의를 열고 국민과 기업, 노동자들의 겨울철 유류비 부담 완화를 위해 다음 달부터 내년 4월 말까지 약 6개월간 유류세를 20% 내리기로 했다.

유류세 인하 시점은 다음 달 12일이다.

기획재정부 이억원 제1차관은 26일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 결과를 발표하면서 "관계부처 협의 및 관련 법령 개정 절차 등을 최대한 앞당겨 11월 12일부터 시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류세가 인하되더라도 실제 주유소 기름값 인하까지는 통상 두 주 정도 시차가 난다.

인하된 유류세가 적용된 기름이 정유사 저유소에서 주유소로 운송되는 데 시간이 걸리는데다가 일선 각 주유소는 인하 전 유류세가 적용된 재고 기름을 먼저 소진하기 때문이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이 26일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제4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이 26일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제4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억원 차관은 "소비자들이 가능한 한 시행과 동시에 유류세 인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휘발유 등이 정유사로부터 일선 주유소에 신속하게 공급되도록 확실하게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산업부 유법민 자원산업정책국장은 "일반 자영 주유소는 정부가 가격을 통제할 수 없지만,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주유소는 최대한 빨리 유류세 인하가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주유소가 먼저 기름값을 내리면 가격 경쟁력에서 처지게 되는 일반 주유소도 서둘러 가격을 낮출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복안이다.

유법민 국장은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주유소가 전체 주유소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7.9%와 10.9%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유 국장은 "유류세 인하 반영 물량이 즉시 전국 주유소에 수송될 수 있도록 저유소 운영 시간 연장과 운송 차량 확대 방안 등을 정유사와 협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이수연2022-03-08 09:25:18신고

    추천6비추천0

    마스크만 쓰면 감염이 어려운데 굳이 확진자를 구별해서 투표하게 할 필요가 있는가?
    선관위는 원래 기득세력으로 국짐과 한통속이 아닌가 의심된다.

  • NAVER키다리쿵짝2022-03-08 09:24:58신고

    추천8비추천0

    이명박정권때 천억원대 탈세혐의로 약점잡혀 말잘듯는 이명박 아바타로 변신한 간철수
    단군이래 최고 세금도둑 이명박이 석방되려고 이명박계가 실세들인 국민의 힘과 단일화하라 시킨것이다
    또 대장동 불법대출 부산저축은행 사건처럼 김만배가 형이라 부르던 윤석열과 짜고
    수사를 석열이가 맏아 무혐의 처리한게 들통났어도 무조건 오리발이다
    얘비집까지 비싸게 팔아준 증거가 있어도 또 삼부토건 조회장 불법도 무혐의 만들어주곤 쥴리를 상납받아
    사기꾼 모녀의 사기행각을 무혐의 만들어주고 자기가 맏은 사건을 엉터리와 가혹수사로 5명 자살시킴
    또 군대도 부동시라 속여 기피함

  • NAVER라연킴2022-03-08 07:49:29신고

    추천1비추천33

    사전투표에서 이미 이재명이 당선에 필요한 투표지의 수를 확보가 끝났다.투표시 발생한 혼란은 일부러 연출한 것이며 다른 부정한 짓들을 덮기위한 쇼다. 문제는 투표가 끝난 투표지를 옮기는 과정에서 이미 다 갈아 치웠다. 동행하는 감시자도 없이 마음껏 원하는 대로 갈아치웠다. 도착해서 건물안으로 나를때 제지하며 막지도 못하드라 속수무책이었다.눈에 보이는 혼란은 선관위가 연출한것이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감시가 없이 자행되는 부정은 전혀 보지를 못하고 있다. 선관위가 무능해서 미처 잘 대처를 못해 허둥대는 것처럼 보이게 쇼를 하고 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