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시내 한 영화관 매점에 25일부터 상영관 내 취식 가능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연합뉴스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난 18일 전면 해제된 가운데, 오늘(25일)부터는 13개월 만에 영화관 내 상영관에서 팝콘 등 식음료 취식이 허용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오늘(25일)부터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을 최고 단계인 1급에서 2급으로 하향 조정함에 따라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취식을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021년 3월 26일 이후 13개월간 이어졌던 실내 취식 금지가 해제, 영화관에서도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 방역당국은 시설별 지침을 통해 상영 회차마다 환기하고, 매점 방역 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8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상영관 내 좌석 띄어 앉기와 영업시간 제한 해제로 극장 내 상영 횟수와 가용 좌석 수가 대폭 증가했다. 여기에 극장 매출의 20%가량을 차지하는 식음료 판매가 허용되면서 극장가에서는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무엇보다 취식 허용과 함께 오는 5월 4일 코로나19로 여러 차례 개봉이 연기됐던 마블 스튜디오 신작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시작으로 한국 영화 기대작인 '범죄도시 2'(5월 18일 개봉), 톰 크루즈 주연의 '탑건: 매버릭'(5월 25일 개봉) 등 대작 개봉 스케줄이 잇따라 정해지며 코로나19로 침체가 계속됐던 극장가에 모처럼 훈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각 멀티플렉스 제공멀티플렉스 3사도 상영관 내 취식 허용을 기념해 일제히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관객들의 발길을 다시 극장으로 돌리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CGV는 팝콘을 먹으면서 영화를 보는 즐거움을 기다려온 관객들을 위해 매점에서 콤보 또는 세트 구매 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는 '씨지브-이 럭키 팝콘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돌아온 옥수수(Comeback Corn)' 콘셉트로 옥수수를 원재료로 한 '컴백콘 옥수수 단짝 세트' 등 세트 메뉴를 특별가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 '마시는 옥수수 한 잔' 위에 CGV 인기 메뉴인 치즈팝콘 토핑을 얹은 '팝콘 스노잉 콘스프'을 새롭게 마련했다.
CGV 김수경 F&B사업팀장은 "영화관 방문 시 영화 관람의 즐거움 외에도 먹는 즐거움을 기대하는 고객님들이 상영관 내 취식 제한으로 불편을 겪으셨다"며 "그동안 영화와 함께 즐기는 팝콘, 스낵을 그리워했을 관객들에게 CGV 매점만의 특별한 맛과 함께 스크래치 쿠폰의 행운까지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24일 서울 시내 한 영화관 매점에 25일부터 상영관 내 취식 가능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연합뉴스메가박스는 '메가 올팝위크' 이벤트를 준비, 오는 5월 1일까지 팝콘 구매 시 콤보 50%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취식이 허용되는 오늘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러브콤보를 약 76% 할인된 2천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감상할 때만 느낄 수 있는 행복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상영관 내 취식 제한이 지속되면서 많은 고객이 아쉬움을 토로하곤 했다"며 "긴 기다림 끝에 상영관 내 취식이 가능해진 만큼,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며 팝콘을 드시는 즐거움을 오랜만에 만끽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롯데시네마는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던 일상으로의 회복을 다시 찾자는 의미에서 '롯시핑거하트 챌린지'를 5월 2일까지 진행한다.
팝콘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는 핑거냅(손가락 위생 장갑)을 엄지와 검지에 끼고 하트 모양을 만들어 '#롯시핑거' '#롯시핑거하트' 태그를 사용해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 경품으로 올해까지 주 1회씩 사용할 수 있는 '스위트 콤보 자유이용권' '팝콘L자유이용권' '팝콘M 자유이용권'을 증정한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팝콘은 영화관에서 강력한 맛과 향으로 단장하여 우리의 입을 항상 즐겁게 해줬다"며 "일상 속 문화생활의 한 조각이었던 팝콘과 함께 재미있는 챌린지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