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영 고소' 옥주현 "소송 바로잡겠다" 사과…"캐스팅 관여는 안 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뮤지컬 배우 옥주현 22일 SNS에 입장문 발표

뮤지컬 배우 옥주현. 황진환 기자뮤지컬 배우 옥주현. 황진환 기자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동료 배우 김호영을 고소한 것에 대해 "바로잡겠다"고 사과했다. 또한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분명히 했다.

옥주현은 24일 자신의 SNS에 입장문을 내고 "최근 작품 캐스팅 문제에 관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제가 뮤지컬 업계 동료 배우를 고소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것에 책임을 느끼고 있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소송과 관련해 발생한 모든 소란은 제가 바로잡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 등 뮤지컬 1세대가 지난 22일 '모든 뮤지컬인들께 드리는 호소의 말씀'이라는 입장문을 발표한 것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뮤지컬 배우 선배님들의 호소문을 읽어봤다. 저 또한 뮤지컬을 사랑하고 아끼며, 17년간 뮤지컬에 몸을 담은 한 사람으로서 저를 둘러싼 의혹들과 그것을 해명하려는 과정에서 신중하지 못했음을 깨달았고 반성했다"며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한다'는 선배님들의 말씀을 되새기며, 연기와 노래를 통해 뮤지컬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제 진심을 전하겠다"고 강조했다.

옥주현은 또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에 어떠한 관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오디션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인정 받은 배우들이 폄하되지 않기를 바란다. 캐스팅과 관련한 모든 의혹에 대해 공연 제작사에서 사실관계를 명명백백히 밝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부연했다.

옥주현과 김호영의 고소전은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기념 공연 '인맥 캐스팅' 의혹으로 시작됐다. 지난 13일 '엘리자벳' 역에 옥주현과 이지혜가 캐스팅됐다는 발표가 나오자, '엘리자벳' 네 번의 시즌 동안 엘리자벳 역을 두 번 맡았던 김소현이 빠진 것을 두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지혜와 옥주현의 친분이 작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옥주현과 이지혜는 소속사가 같다.

이후 김호영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옥장판, 공연장 사진과 함께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글을 올렸고, 팬들 사이에서 "옥주현을 겨냥했다"는 이야기가 돌았다. 그러자 옥주현은 지난 20일 김호영과 악성 댓글을 단 누리꾼 2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고 김호영은 지난 21일 사과 대신 유감을 표시하며 "피해가 발생할 경우 명예훼손으로 맞고소 하겠다"고 강경 대응했다.

옥주현과 김호영의 갈등이 고소전으로 치닫자 뮤지컬 1세대 배우들이 나섰다.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 등 뮤지컬 1세대 배우들은 지난 22일 호소문을 내고 "뮤지컬계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 모두는 각자 자기 위치와 업무에서 지켜야 할 정도(正道)가 있다. 지금의 이 사태는 이 정도가 깨졌기 때문에 생긴 일이다. 우리 스스로 자정 노력이 있을 때만이 우리는 좋은 무대를 만들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러한 사태에 이르기까지 방관해 온 우리 선배들의 책임을 통감한다. 뮤지컬을 행하는 모든 과정 안에서 불공정함과 불이익이 있다면 그것을 직시하고 올바로 바뀔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겠다"고 반성했다.  

남경주는 지난 23일 공개된 비디오머그와 인터뷰에서 "두 사람이 서로 대화로 풀어갈 수 있는 일을 (옥주현이) 왜 고소까지 끌고 간 건지 이해하지 못하겠다"고도 했다.
옥주현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옥주현입니다.

최근 작품 캐스팅 문제에 관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제가 뮤지컬 업계 동료 배우를 고소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것에 책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뮤지컬 배우 선배님들의 호소문을 읽어보았습니다. 저 또한 뮤지컬을 사랑하고 아끼며, 17년간 뮤지컬에 몸을 담은 한 사람으로서 저를 둘러싼 의혹들과 그것을 해명하려는 과정에서 신중하지 못했음을 깨달았고 반성했습니다.

뮤지컬 업계의 종사자분들과 뮤지컬을 사랑하시는 관객분들을 비롯하여 이 일로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입니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소송과 관련하여 발생한 소란들은 제가 바로잡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한다'는 선배님들의 말씀을 되새기며, 늘 그래왔듯이 연기와 노래를 통해 뮤지컬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제 진심을 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 공연 캐스팅에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디션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인정 받은 배우들이 폄하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캐스팅과 관련한 모든 의혹에 대해 공연 제작사에서 사실관계를 명명백백히 밝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번 일로 우려와 걱정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불어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도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