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 "SK하이닉스, 내년 1분기 美 반도체 패키징 공장 착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SK하이닉스는 다만 패키징 공장 투자 계획과 관련 "내년 상반기 공장 부지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착공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SK하이닉스가 내년 1분기 미국에서 반도체 패키징 공장 착공에 들어간다고 로이터 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SK하이닉스가 패키징 공장을 위한 부지를 선정해 착공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보도했다.

한 소식통은 비용이 수십억달러로 추산되는 이 공장은 2025~2026년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약 1천명의 직원을 고용할 것이라고 로이터에 말했다.

공장 부지와 관련해서는 엔지니어링에 재능이 있는 인재를 뽑기 위해 대학 근처일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앞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화상 면담에서 미국에 220억달러(약 29조원) 규모의 신규 투자 계획을 밝히면서 메모리 반도체 첨단 패키징 제조 시설 건립 구상을 공개했다.

지난달 26일 화상면담하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조 바이든 대통령. 연합뉴스지난달 26일 화상면담하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조 바이든 대통령. 연합뉴스
계열사인 SK하이닉스는 220억달러 가운데 총 150억달러를 후공정인 고급 패키징(Advanced Packaging) 및 반도체 관련 연구개발(R&D)에 투자할 예정이다.

패키징은 회로가 새겨진 반도체 웨이퍼에 전자기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받을 수 있는 형태로 반도체 칩을 포장하는 기술을 말한다.

SK하이닉스가 미국에 반도체 패키징 공장을 지을 경우 최근 통과된 미국 '반도체 칩과 과학법'에 따른 중앙정부의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법은 미국의 반도체 산업 발전과 기술적 우위 유지를 위해 모두 2800억달러(약 366조원)를 투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미국에 반도체 공장을 짓는 기업에는 25%의 세액 공제를 적용한다.

SK하이닉스는 다만 패키징 공장 투자 계획과 관련 "내년 상반기 공장 부지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착공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클릭! 똑똑한 소비생활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