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오흥일 후보 사퇴…울산교육감 보수 vs 진보 4파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도 성향 오흥일 사퇴 "가족들 반대, 보궐선거 출마 포기"
4·5 울산교육감 보궐선거 4파전…유불리 계산, 단일화 변수

중도 성향의 오흥일 울산교육감 예비후보가 7일 울산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출마 포기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반웅규 기자중도 성향의 오흥일 울산교육감 예비후보가 7일 울산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출마 포기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반웅규 기자
중도 성향의 오흥일 울산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가 4·5 교육감 후보 등록 3주 만에 선거를 포기했다.

1월 4일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 17일 예비후보에 등록하면서 선거를 준비했던 오 후보의 사퇴로 판세가 요동치고 있다.

오 후보는 7일 울산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보궐선거 출마를 포기한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출판기념회를 전후로 출마 결심을 굳히고 선거를 준비하면서 가족들을 계속 설득했지만 결과적으로 힘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완강히 반대하고 만류한 가족의 뜻을 존중한다"면서 "그동안 저를 지지하고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오 후보는 "40여년 전 울산 첫 시립도서관 건립 추진과 제103회 울산전국체전 성공 개최 경험으로, 여생을 울산 교육과 체육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겠다"고 했다.

다른 후보 지지에 대해 오 후보는 "진영이 아닌 교육의 중립성을 담아낼 후보 요청이 있다면 지지할 의향이 있다"고 덧붙였다.

전 울산시체육회 사무처장인 오흥일 후보의 자진 사퇴로, 4·5 울산교육감 보궐선거는 4파전으로 치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선거가 보수와 진보 진영으로 나뉘면서 각 후보의 유불리 계산이 분주해졌으며 후보 단일화는 더 중요한 변수가 됐다.

7일 현재까지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는 이성걸 전 울산교총 회장, 김주홍 울산대 명예교수, 구광렬 울산대 명예교수, 천창수 노옥회재단 공동추진위원장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