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EN:]용형 성대모사까지 거뜬한 캔디샵 …"스타가 될 거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용감한 형제가 13년 만에 제작한 브레이브 신인 걸그룹
데뷔 미니앨범 '해시태그', 타이틀곡 '굿 걸' 포함해 4곡 수록
'굿 걸', Z세대의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 솔직히 담아낸 곡
한국인 멤버 3명과 일본인 멤버 1명으로 구성
리더 소람, 용감한 형제 성대모사로 눈길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캔디샵이 27일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캔디샵이 27일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무수한 히트곡을 만든 스타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가 13년 만에 새로운 걸그룹을 내놓았다. 멤버들에게 항상 "너희는 스타가 될 거야"라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는 용감한 형제의 지원사격 아래,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캔디샵'(Candy Shop)이 전격 데뷔했다.

캔디샵은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새 미니앨범 '해시태그#'(Hashtag#) 발매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곡 '굿 걸'(Good Girl)과 인트로 트랙 '해시태그#' 무대를 펼쳤다. 코미디언 유재필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캔디샵은 '청춘을 잡고 그리자'라는 의미의 '캐치 앤 드로우 유스'(CAtch N Draw Youth)와 '숍'(Shop)의 합성어이자, 다양하고 알록달록한 캔디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멤버들이 동 세대를 대표하는 음악으로 공감을 이끌어내자는 포부를 담은 이름이다.

캔디샵 사랑.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캔디샵 사랑.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캔디샵 소람.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캔디샵 소람.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다재다능한 반전 매력을 가진 올라운더" 소람, "이온 음료같이 깨끗한 비주얼의 메인 댄서" 수이, "4개 국어가 가능한 사랑둥이 막내" 사랑, "유일한 일본인이자 유일무이 음색" 유이나까지 총 4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처음 이 팀명을 들었을 때 반응은 어땠을까. 유이나는 "캔디샵은 어딜 가나 있으니까 해외분들도 쉽게 저희를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소람은 "사탕 가게 말고 저희 그룹명 캔디샵이 떠오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사랑은 "정말 감격스럽고 행복하고 떨리기도 한다. 데뷔를 준비하면서 좋은 일도 있고 힘든 일도 많았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제가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라며 "제 이름처럼 사랑과 감동을 전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캔디샵 수이.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캔디샵 수이.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캔디샵 유이나.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캔디샵 유이나.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앨범인 '해시태그#'에 관해, 사랑은 "SNS(소셜미디어)에서 자신을 소개하거나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연결하는 기호 해시태그를 활용한 앨범명"이라며 "저희의 힘찬 에너지와 솔직함이 담긴 곡이다. 용감한형제 대표를 비롯해 브레이브 프로듀서진이 총출동했다"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은 '굿 걸'이다. 용감한형제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고 레드쿠키가 작곡과 편곡을 맡은 이 곡은 팝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로, Z세대의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솔직한 가사로 담아냈다. 용감한형제가 디렉팅했다.

처음 들었을 때 느낌을 묻자, 소람은 "야, 이거 좋지 않냐? 이거 대표님 곡이야"라고 갑자기 용감한형제 성대모사를 해 웃음을 안겼다. 소람은 "'아, 진짜 데뷔를 하는구나' 했고, 가사도 재미있어서 저희만의 프레시한 매력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이나는 "데뷔하는 게 실감 나서 눈물이 났다. 한 번 듣고도 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중독성이 강해서 리스너분들도 좋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캔디샵은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에서 13년 만에 나오는 신인 걸그룹이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캔디샵은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에서 13년 만에 나오는 신인 걸그룹이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브레이브걸스의 제작자이자 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용감한형제가 13년 만에 데뷔시키는 걸그룹이라는 위치가 부담되진 않았을까. 소람은 "히트곡이 많은 대표님이어서 부담이 됐지만 오히려 기회로 삼아 설레고 기뻤다"라고 답했다. 사랑은 용감한형제가 "너희는 스타가 될 거야"라고 늘 말해준다고 했고, 이를 소람이 다시 용감한형제 말투로 흉내 내 폭소가 터졌다.  

'Z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을 표방하는 캔디샵. 어떤 점이 Z세대다운지 질문이 나오자, 소람은 "Z세대이다 보니 이지 리스닝이 친숙하게 다가갈 거 같다. 데뷔곡도 이지 리스닝으로 준비해서 Z세대와 동 세대 대표하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라고 답했다. 사랑은 "Z세대 해석을 가사로 표현하려고 한다. 가사의 해석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굿걸' 타이틀곡을 비롯해 Z세대를 대표하는 '셀카'라는 단어가 있다"라고 말했다.

롤모델은 소녀시대다. 소람은 "저희 팀 롤모델은 소녀시대 선배님이다. 단단한 팀워크와 개개인의 역량이 팀에 모였을 때 더 잘 발휘된다고 생각하고 저희도 그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캔디샵의 첫 미니앨범 '해시태그#'는 오늘(27일) 저녁 6시에 각종 음악 사이트에 발매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