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전북, 경북서부 등에 비 좀 더와…곳곳으로 황사비 예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4-03-28 18:05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오늘 전국적으로 봄비가 내렸는데요. 지금은 충청이남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곳곳으로 내리는 비는 오늘 저녁 이후로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경남 남해와 거제 부산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경상도 해안에는 오늘 밤까지도 5~4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이어서 내일도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내륙, 경북서부지역에 한때 5mm미만의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밤 일부 서쪽지역에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는데요. 내일과 모레도 곳곳으로 황사가 예상되면서 수도권과 강원. 충남과 경북지역의 미세먼지농도는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호흡기 약하신 분들은 야외활동에 각별히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비로 인해 오늘 낮기온은 어제보다 떨어졌는데요, 내일은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떨어지고, 낮기온은 오늘보다 약간 높은 곳이 많겠습니다.

일교차 큰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서울의 경우 아침기온 5도, 낮기온은 13도까지 예상되는데요. 경상도 해안과 제주도에는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이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내일도 해안을 비롯해 곳곳으로 바람이 강한 곳이 많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