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가방에 대마' 그놈들, 클럽용 마약 665정도 밀반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압수한 MDMA. 대구본부세관 제공압수한 MDMA. 대구본부세관 제공
대구본부세관은 18일 대마와 환각버섯 제품을 밀수입하고 일명 엑스터시로 불리는 MDMA(메틸렌 디옥시메탐페타민)를 국내에 들여오려한 혐의로 밀수조직 국내 판매책 2명을 불구속 송치했다.

대구세관은 또 총책이자 해외 공급책인 A 씨를 인터폴에 적색수배 요청했다.

이들은 지난해 5월 미국발 국제우편을 통해 어린이용 가방 속에 대마와 환각버섯제품 1.5kg을 숨겨 국내에 유통하려다 인천공항세관 검사과정에서 덜미가 잡혔다.

또 같은해 6월에는 불가리아발 특송화물을 이용해 노트북 모니터속에 MDMA 665정을 은닉해 밀반입하려다 불가리아 세관 검사에서 적발됐다.

MDMA는 불가리아에서 개당 2만 원에 판매되는데 국내 클럽을 중심으로 개당 20만 원을 호가해 약 10배에 달하는 차익을 남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당은 마약 밀수 시 타인 명의와 주소를 이용하고 밀수 관련 정보를 텔레그램을 통해 주고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대구본부세관 관계자는 "검거한 밀수 조직은 단속이 취약한 동남아에 근거지를 두고 미주, 동유럽 등 제3국에서 마약을 조달해 국내에 공급하려 한 특이한 형태"라며 "국내외 시세차를 통해 고수익을 노린 소규모 마약 밀수 조직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