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손석구 주연 단편 '밤낚시' 판타지아국제영화제 초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영화 '밤낚시' 포스터. CGV 제공영화 '밤낚시' 포스터. CGV 제공배우 손석구 주연의 단편영화 '밤낚시'가 제28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 국제 단편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영화 '밤낚시'는 어두운 밤 전기차 충전소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로, 현대자동차가 기획하고 손석구가 설립한 제작사 스태넘이 제작한 작품이다.

'밤낚시'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4일(현지 시간)까지 개최되는 제28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 국제 단편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큰 장르 영화제로, 다수의 북미 배급사들 및 바이어들이 신작 장르 영화를 찾기 위해 방문하며 3주간의 보통의 영화제보다 긴 기간 동안 진행된다. 아시아 장르 영화를 소개·홍보해 아시아 영화의 선호도를 높이고 있는 국제적인 영화제 중 하나다.

특히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는 다수의 한국 영화가 초청됐으며, 2년 연속 '범죄도시'시리즈가 아시아 장편 금상(골드)를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더불어 2023년에는 단편 영화 '어깨'가 베스트 아시아 단편영화 은상을, '건축가A'가 곤 사토시 상 베스트 단편영화 은상을 받으며 주목받았다.

니콜라스 아쳄볼트 프로그래머는 "손석구 배우의 압도적인 액션 연기, 칸영화제 수상에 빛나는 문병곤 감독의 창의적인 연출, 그리고 인상적인 제작 가치가 결합한 작품"이라며 "장편 영화로 발전과 확장이 기대되는 매력적인 세계관을 전 세계 영화팬들에게 소개하고 싶었다"라고 초청 이유를 전했다.

'밤낚시'는 한 남자가 전기차 충전소에서 겪는 미스터리한 사건이라는 소재와 더불어 '자동차 카메라 7개의 시선을 담아' 독특한 영화적 시각들을 완성했다.

무언가를 낚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배우 손석구의 원맨 액션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세이프'(2013)로 한국 최초 칸영화제 단편경쟁부문 황금종려상을 받았던 문병곤 감독이 연출로 참여했다. 촬영에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2017) '콘크리트 유토피아'(2023)의 조형래 촬영 감독이 촬영을 진행했다.

'밤낚시'는 오는 14일부터 16일, 21일부터 23일 2주간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7

새로고침
  • GOOGLE대건고2024-06-13 19:14:42신고

    추천0비추천0

    손석구 배우님 나오는 작품 여러개를 매우 흥미롭게 보면서 손석구 배우님의 연기력을 칭찬했었던 기억이 납니다.이렇게 또 범죄 스릴러 물을 통해 어떤 연기를 보여주실까 기대가 됩니다.

  • GOOGLEgiantbb2024-06-13 16:21:40신고

    추천0비추천0

    손석구 배우님 범죄도시에서 강해산역 하셨을때부터 연기가 너무 좋아 감명받았었는데 이번 밤낚시에서는 어떤 스타일의 연기를 보여주실까 기대됩니다. 응원할게요

  • GOOGLEhgxah2024-06-12 19:13:57신고

    추천0비추천0

    손석구배우주연문병곤감독정말이름만들어도좋은영화란걸알수있는거같습니다시간이되면꼭보고싶은데..못볼거같습니다주변지인에게라도꼭후기를듣고뒤에서응원할게요앞으로도영화시장을활발하고크게만들어주세요기다리세요3년뒤에제가가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