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희망의 바닷길' 동해항 한·일 국제정기항로 5년 만에 재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동해시~사카이미나토시 2일부터 매주 금·토 운항

동해항 이스턴드림호. 동해시 제공동해항 이스턴드림호.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 동해항과 사카이미나토시 사카이항 사이를 연결하는 카페리 한·일 국제정기항로 정기 운항이 2일 재개한다.

동해시에 따르면 카페리 이스턴드림호가 이날 오후 6시 동해항을 출항해 다음 날인 3일 오전 9시 사카이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번 한·일 국제정기항로는 지난 2019년 11월 중단된 이후 약 5년 만에 재개하는 것이다. 코로나 19 등으로 운항을 제대로 할 수 없었던 열악한 국제 정세에도 불구하고 양국 지자체의 적극적인 의지와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시는 설명했다.
 
한·일 국제정기항로 재개를 기념하기 일본 돗토리현과 사카이미나토시는 교류단을 구성해 강원특별자치도와 동해시를 방문하고자 오는 5일 동해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새롭게 열린 이번 항로를 통해 그간 단절되었던 양 지역 간 인적·물적 교류 증진을 도모하고, 최고의 관광지로 각광받는 동해시에 외국인 관광객이 유입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일 정기항로가 양 도시의 꿈이 펼쳐지는 '희망의 바닷길'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