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임명, 당론으로 국회 추천 절차 진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추경호 "표결 없이 韓 설명에 의원 전원 박수로 동의"
"김 여사 특검법, 당론으로 尹에 재의요구권 행사 건의"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14일 "특별감찰관 임명과 관련해 국회 추천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구체적인 진행과 관련해서는 원내대표가 일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기자들과 만나 "(특별감찰관 임명과 관련해) 표결 없이 한동훈 대표의 설명과 함께 의원들이 박수로 전원 동의를 표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기존에 특별감찰관 임명과 연계돼 있던 북한인권재단 이사 추천과 관련해서는 "이제는 독립된 사항으로 추진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당이 추천한 이사를 포함해 국회의장이 빠르게 국회 추천절차를 마무리 지어달라"며 "당론으로 북한인권재단 이사 추천 관련해서 일정기간 내에 국회가 반드시 추천하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 원내대표는 김 여사 특검법과 관련해서는 당론으로 윤석열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 행사를 건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그는 "재의요구권 행사를 강력하게 건의하고 앞으로 이 법을 저지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