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 성가롤로병원 관상동맥 우회술 1등급 획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순천 성가롤로병원. 고영호 기자순천 성가롤로병원. 고영호 기자전남에서 유일하게 관상동맥 우회술을 시행하고 있는 순천 성가롤로병원이 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관상동맥 우회술 9차 적정성 평가에서 또다시 1등급을 획득했다.
 
관상동맥 우회술은 좁아지거나 막힌 심장혈관을 대체 혈관으로 연결해 심장으로 혈류 공급을 가능하게 해주는 수술로 허혈성 심장질환 환자에게 시행한다.

이번 9차 적정성 평가의 대상 기간은 2021년 10월부터 2023년 9월까지 24개월 진료분이다.

주요 평가 내용은 ▲관상동맥우회술 수술량 ▲내흉동맥을 이용한 수술률 ▲수술 후 합병증(출혈 또는 혈종)으로 인한 재수술률 ▲수술 후 입원일수 등 7개 지표이다.
 
심평원에 따르면 허혈성 심장질환의 사망률은 인구 10만 명 당 27.4명으로 '짓누르는 듯한', '쥐어짜는 듯한' 가슴 통증 등 증상 발생 시 가장 가까운 병원에서 신속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관상동맥 우회술 1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성가롤로병원은 이번 평가를 통해 또다시 전국 최고 수준의 관상동맥우회술 수술 실력을 입증했다.
 
성가롤로병원 박명옥 병원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를 통해 우리 지역 심장질환 환자와 가족에게 힘이 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헸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