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지드래곤, 악플러 고소한다…"강력한 법적 대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가수 지드래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가수 지드래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가수 지드래곤이 허위 사실과 악의적인 게시글을 작성한 이들을 대상으로 법적 대응에 나선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3일 오후 지드래곤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를 올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과 악의적인 게시글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의견을 넘어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사실과 다른 정보로 인해 팬 여러분과 대중에게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중대한 문제"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이러한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심각한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으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며 "허위사실 유포, 비방, 모욕, 개인정보 침해 등의 행위는 명백한 불법 행위이며, 정보통신망법 및 형법에 의해 법적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엄중히 경고드린다"라고 전했다.

소속사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악성 게시물을 면밀히 검토한 후 필요한 법적 절차를 진행할 것이며,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 훼손 행위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앞으로도 철저한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대응을 통해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11년 5개월 만의 새 정규앨범이자 정규 3집인 '위버맨쉬'(Übermensch)를 지난 2월 발매했다. 이전에 발매한 '파워'(PO₩ER), 빅뱅(BIGBANG) 태양과 대성이 피처링한 '홈 스윗 홈'(HOME SWEET HOME) 역시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등 인기를 끌었다.

또한 지드래곤은 정규 3집 발매를 기념해 동명의 월드 투어 '위버맨쉬' 한국 공연을 지난달 26~27일 이틀 동안 경기도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바 있다. 올해 2월부터는 김태호 PD의 예능 신작 '굿데이' 단독 호스트로 활약 중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별바라기2025-03-02 16:15:58신고

    추천0비추천1

    그냥그렇타.. 매초 매시 매일 매년 .....변하는게 우주의법칙이다..
    보통인간은 더 알필요도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