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안덕근 산업부 장관 "필리핀과 교역·투자 및 공급망 협력 가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산업부 장관, 필리핀 정부 대표단과 고위급 회담…필 "한국은 핵심 교역·투자 파트너"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 연합뉴스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 연합뉴스
NOCUTBIZ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이 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프레더릭 고 필리핀 대통령실 투자경제특별보좌관과 프란시스코 티우 라우렐 농업부 장관을 비롯한 필리핀 정부 대표단과 고위급 회담을 갖고 양국 간 교역·투자 확대와 공급망 협력, 무탄소에너지 등 경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안덕근 장관은 "필리핀은 풍부한 자원과 젊은 인구 구조를 바탕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필리핀 정부가 투자 기업 법인세율 감면(25%→20%) 등 양질의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에 프레더릭 고 보좌관은 "필리핀이 한국을 핵심 교역·투자 파트너로 인식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양국은 급변하는 글로벌 통상 환경 속에서 핵심 광물 및 청정에너지 분야 등에서 공조를 더욱 확대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다고 산업부는 전했다. 특히, 양국은 지난해 한-필리핀 정상회담을 계기로 체결된 '바탄원전 건설 재개 타당성 조사 MOU'와 '핵심원자재 공급망 협력 MOU'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한편, 필리핀은 이날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한-필리핀 비즈니스 포럼'도 개최했다. 프레더릭 고 특별보좌관은 "필리핀이 투자 유치 로드쇼 첫 방문지로 한국을 선택한 만큼 이번 포럼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가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 장관은 포럼 축사를 통해 "양국 관계가 지난해 정상회담을 계기로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되면서 경제 협력 확대를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양국 기업 간 협력이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경제 협력 플랫폼 등을 활용해 필리핀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