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김동연 경기지사, 이르면 내일 도정 복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김동연 경기지사, 이르면 내일 도정 복귀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에 참여해 2주간 선거운동에 나섰던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이르면 내일 도정에 복귀합니다.

김동연 지사는 오늘 오후 서울에서 예정된 캠프 해단식 등으로 오늘 하루 휴가를 더 냈으며, 이르면 내일부터 출근해 다시 도정 업무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김 지사는 도정 복귀와 함께 행정2부지사와 경제부지사 등 주요 보직에 대한 인사에 나설 전망입니다.

경기도 유통 미니 농산물 14개 품목 '안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 유통 중인 미니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미니 사과·당근 등 미니 농산물의 소비도 덩달아 늘고 있어 올해 1월부터 최근까지 14개 품목 98건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검사 결과 미니 로메인 등 5개 품목에서는 농약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나머지 9개 품목에서는 일부 농약 성분이 나왔으나 모두 기준치 이내여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 도민권익위, '급발진 의심 사고 지원 조례' 건의

경기도 도민권익위원회는 급발진 의심 사고가 발생했을 때 피해자를 지원하는 '자동차 급발진 사고 예방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할 것을 경기도에 건의했습니다.

도민권익위는 급발진 의심 사고 시 피해자가 기술적인 원인을 규명하기가 어려워 경기도 차원의 지원 체계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입니다.

조례에는 급발진 '의심' 단계에서 경기도 차원의 선제적 조치가 가능하도록 사고 실태조사와 전문가 위원회 구성, 심리·법률 상담 등의 내용이 담겨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파주시, 내달 3~5일 출판도시서 '어린이책잔치'

경기 파주시는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문발동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와 출판도시 일원에서 '제23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를 개최합니다.

출판도시문화재단 주최로 열리는 이번 어린이책잔치는 '내가 커서 어른이 되면'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인형극과 낭독극, 출판도시 투어 콘서트, 북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한국도자재단, 내달 1~25일 여주서 '경기공예페스타'

한국도자재단은 다음 달 1일부터 25일까지 여주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2025 경기공예페스타 in Spring' 행사를 합니다.

이번 행사는 일반 방문객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종합 공예 행사로 진행됩니다.

행사 프로그램은 방문자용 공예 체험과 심화 공예 과정 원데이클래스, 스탬프 투어 이벤트, 공예 오픈 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