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고전번역원, 중국 절강대학과 동아시아 고전학 교류 협력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고전번역원 제공 한국고전번역원 제공 
한국고전번역원(원장 김언종)은 중국 절강대학 문학원 및 역사학원과 동아시아 고전학 분야의 학술 교류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9일 중국 절강대학 문학원에서 개최됐으며 한국고전번역원 김언종 원장을 비롯해 절강대학 문학원 펑궈둥(冯国栋) 원장, 역사학원 순잉강(孙英刚) 원장 등 세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아시아 고전학 및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학술 교류 △학술 정보와 연구 자료, 간행물 등 지식 자원의 상호 공유 △공동 학술행사 개최 △연구원 및 직원 간의 상호 교류 등 네 가지 분야의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한국고전번역원과 절강대학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전문헌 연구와 번역, 교육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연구자 간 교류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협약 체결 이후, 김언종 원장은 절강대학 문학원 및 역사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중 양국 문화 교류의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원장은 "절강대학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동아시아 고전학 분야의 공동 연구를 활성화하고, 한국 고전의 세계화를 위한 미래 지향적 과제를 함께 추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은 국제 연구 네트워크 강화는 물론 한국고전번역원 연구진의 역량 제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