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제네시스 G90, 쿠웨이트 내무부 공식 행사·의전차 됐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맞춤 제작된 G90 47대 공급
"중동 시장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

쿠웨이트 내무부 행사 운영용으로 맞춤 제작된 제네시스 G90. 현대자동차 제공쿠웨이트 내무부 행사 운영용으로 맞춤 제작된 제네시스 G90.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 'G90'이 쿠웨이트 내무부 공식 행사·의전 차량으로 선정됐다.
 
제네시스는 차량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쿠웨이트 정부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 선정이 이뤄졌다고 14일 전했다.
 
선정된 G90는 총 47대로, 이 가운데 40대는 행사 운영용, 나머지 7대는 의전용으로 활용된다. 모든 차량은 쿠웨이트 교통국이 승인한 사양과 디자인 기준에 맞춰 제작됐다.
 
G9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첨단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이다. 3.5리터 트윈 터보 V6 엔진, 8단 자동변속기, 다중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시스템 등을 갖춰 탁월한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지 클로즈 도어, 가상 3D 서라운드 음향 기능, 무드 큐레이터 등 자동화 기반의 첨단 편의 사양도 갖춰 고위급 인사들을 위한 의전 차량으로 적합하다는 게 제네시스 설명이다.
 
쿠웨이트 내무부 행사 운영용으로 맞춤 제작된 제네시스 G90. 현대자동차 제공쿠웨이트 내무부 행사 운영용으로 맞춤 제작된 제네시스 G90.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중동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마르 알주바이디 제네시스 아중동법인장은 "지난 21년 G90이 쿠웨이트 국회의원 공식 의전 차량으로 채택된 것에 이어 올해 내무부의 공식 행사와 의전을 수행하는 차량으로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쿠웨이트 정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