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위성락, 英안보보좌관 면담…"전략적 동반자 관계 심화 기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한반도 상황 평가도 공유…국제사회와 평화 노력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조너선 파월 영국 국가안보보좌관과 면담하고 있다. 연합뉴스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조너선 파월 영국 국가안보보좌관과 면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15일 방한 중인 조너선 파월 영국 국가안보보좌관과 만나 양국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위 실장이 파월 보좌관과의 면담에서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양국이 첫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강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 교환을 하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위 실장은 "앞으로도 두 정상의 리더십 아래 양국 간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더욱 심화,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파월 보좌관은 공감을 표하며 "영국은 공급망 위기, 기후변화 등 글로벌 도전 과제를 대응하는 데 있어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면담에선 교역 및 투자, 국방·방산 협력 등 분야에서 양국의 실질적인 협력 강화 방안이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양측은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북핵 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해 국제사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의견을 공유했다.

또 우크라이나 전쟁 등 지역 및 국제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고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