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집중호우 대처 상황 살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풍남동 빗물받이 준설 현장 점검

우범기 전주시장(가운데)이 17일 풍남동 빗물받이 준설 현장을 찾아 작업 상황을 살피고 있다. 전주시 제공우범기 전주시장(가운데)이 17일 풍남동 빗물받이 준설 현장을 찾아 작업 상황을 살피고 있다. 전주시 제공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집중호우 대처 상황을 살폈다.
 
우범기 시장은 17일 풍남동 일원의 도로 상습 침수지역 빗물받이 준설 현장을 찾아 작업 진행 상황과 호우 대응 상황 등 현황을 점검했다. 우 시장은 현장 작업자를 격려하고 호우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강조했다.
 
앞서 시는 이날 오전 9시 40분을 기점으로 전주시 전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됨과 동시에 재해대책본부 1단계를 발령했다. 재해대책본부는 △호우 취약지역 모니터링 △하천 경보 방송, 마을 방송, 재난 문자, 재난전광판 등 재난 예경보시설을 활용한 시민 안내 △세월교와 징검다리 등 출입 차단 △도로 침수, 수목 전도 등 상황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시는 또 하천 수위에 따라 단계별로 △언더패스, 하천변산책로, 남부시장 둔치주차장 등 위험지역 출입 통제 △배수펌프장 등 재해 방재시설 가동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우범기 시장은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폭우가 잦아지면서 하천 수위가 상승할 수 있다"면서 "시민들은 집중강우 때 하천 주변 등 피해 우려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KAKAO한사람2025-02-07 19:33:38신고

    추천0비추천0

    대왕고래 이용해서 주가조작을 했구나.
    이 국면에서 어떤 연놈들이 개이득했는지 밝혀야 한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으로 사기친거 가지고는 욕심에 부족했나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