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관계 통한 'S라인' 해외서 밈까지…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효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웨이브 시리즈 'S라인' SNS 통해 주목 받아

웨이브 제공웨이브 제공
웨이브가 시리즈 'S라인'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웨이브는 23일 시리즈 'S라인'이 12일 연속 자사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해외 공개와 함께 온라인에서는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 형태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S라인'은 성적 관계를 맺은 사람들 사이에 연결되는 붉은 선, 이른바 'S라인'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감춰졌던 진실과 금기된 욕망이 드러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극 중 진실을 추적하는 형사 한지욱(이수혁)과 고등학교 교사 규진(이다희)이 등장하고, 태어날 때부터 'S라인'을 볼 수 있는 신현흡(아린)과 안경을 통해 S라인을 보게 되는 동급생 강선아(이은샘)가 이야기를 이끈다.

지난 11일 첫 공개된 작품은 12일 연속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기록했다. 3, 4회가 공개된 2주 차에는 웨이브 드라마 카테고리에서 시청 유저 수와 시청 시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웨이브 제공웨이브 제공
독창적인 설정은 해외 SNS에서 밈 형태로까지 나오고 있다.

머리 위로 붉은 선이 생기는 카메라 필터가 등장하거나, 이미지에 직접 'S라인'을 그려 넣는 숏폼 콘텐츠가 확산됐다. 이 과정에서 23만 개 이상의 영상이 생성되고, 총 조회수는 27억 회를 넘어섰다고 한다.

작품은 대만과 말레이시아에서 한국과 동시에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으며 오는 25일에는 태국에서도 전 회차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S라인'은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o난감'의 원작자이자 인기 웹툰 작가 꼬마비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다만, 극 중에선 'S라인'을 일부만 볼 수 있도록 각색했다.

작품은 지난 4월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장편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돼 국내 최초로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총 6부작으로 구성된 'S라인'은 오는 25일 웨이브를 통해 5, 6회가 공개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