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방탄소년단 첫 20억 뷰 뮤직비디오는 '다이너마이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20억 회를 기록한 '다이너마이트'. 빅히트 뮤직 제공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20억 회를 기록한 '다이너마이트'.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누적 조회수 20억 회를 넘겼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첫 20억 뷰 뮤직비디오다.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오늘(4일) 오전 9시 16분쯤 유튜브 조회수 20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19억 뷰를 기록한 후 약 9개월 만에 1억 뷰를 추가했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밝고 활기찬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중독성 강한 리듬과 역동적인 퍼포먼스, 음악을 여유롭게 즐기는 멤버들의 모습이 고루 담겼다.

'다이너마이트'는 최근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리스트에서 34위에 올랐다. 이 곡은 또 다른 방탄소년단 곡 '버터'(Butter)와 함께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그룹의 노래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기록, 3주간 1위를 지켰다.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의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일본레코드협회 역대 최단기간 스트리밍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 등 눈부신 성과를 남겼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