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거미줄 철도' 위해 국회 달려간 유정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거미줄 철도망' 위해 국회로 달려간 유정복

인천시가 지역의 대대적인 철도망 확충을 위해 오늘 국회에서 관련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구 국회의원 등을 만나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확정고시에 앞서 인천 철도망 확대 필요성과 노선별 연장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인천발 KTX 인천공항 연장과 GTX-D·E노선 계획, 대장홍대선 청라 연장, 경인전철 지하화 등입니다.

인천 영종 해변에 '복합 생태 관광지'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중구 영종씨사이드파크에 생태관광센터와 생태 탐방로, 각종 체험시설을 포함한 에코투어리즘 기반을 구축합니다.

생태관광센터에는 전시·교육·연구 공간이 들어서며 송산유수지와 영종 갯벌을 중심으로 조류 탐조와 갯벌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그간 영종 주민들은 풍부한 생태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전시·교육·체험 공간을 확충해야 한다고 요구해 왔습니다.

인천 중구 '별빛광장 플리마켓' 오픈

인천 중구의 영종국제도시 별빛광장 플리마켓이 개장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제품을 판매하면서 각종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별빛광장 플리마켓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영종국제도시 별빛광장에서 이어집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이 소통하는 특별한 장소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