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통령 후보 피격 사건의 진실…강동원·전지현 '북극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디즈니+ 시리즈 '북극성' 오늘(10일) 1~3화 공개

시리즈 '북극성'.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시리즈 '북극성'.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북극성'이 오늘(10회) 1회부터 3회까지 공개됐다.

'북극성'은 유엔대사로서 국제적 명성을 쌓아온 서문주(전지현)가 대통령 후보 피격 사건의 배후를 쫓는 과정에서 국적불명의 특수요원 백산호(강동원)와 얽히게 되는 내용을 다룬다.

공개된 1회에서는 평화통일을 위한 미사가 진행되던 중 차기 대통령 선거 후보 장준익(박해준)을 향해 총성이 울리며 사건이 전개된다. 백산호가 혼란스러운 현장에서 서문주를 구하지만, 피격범은 결국 숨을 거둔다.

이 과정에서 아섬해운 회장 임옥선(이미숙)의 두 번째 아들인 검사 장준상(오정세)이 자신의 형 장준익을 대신해 대선 출마의 뜻을 밝힌다. 사건 이후 모든 것이 의문스럽기만 한 서문주는 백산호를 만나게 되고, 피격범이 사건 전 장준상을 만난 것이 드러난다.

시리즈 '북극성'.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시리즈 '북극성'.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이밖에 현직 대통령 채경신(김해숙)과 국가정보원장 유운학(유재명), 서문주의 보좌관 여미지(이상희), 경호실장 박창희(주종혁) 등이 나와 작품을 이끌어간다.

이번 작품은 화려한 캐스팅과 함께 전지현과 강동원의 첫 호흡으로 알려지면서 공개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전지현은 최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강동원의 오랜 팬이었다"며 "꼭 한번 같이 해보고 싶었다. 강동원이라는 사람을 알게 돼 더 팬이 됐다"고 전했고, 강동원 역시 "전지현씨 때문에 작품을 선택하게 된 것"이라고 웃었다.

또, 정서경 작가가 작품을 집필하고, 김희원·허명행 감독이 공동연출해 주목을 받았다. 총 9부작으로 구성된 작품은 매주 수요일 디즈니+에서 2회씩 공개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