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지역 경제 활성화 현안 추진 점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는 12일 이강덕 시장 주재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9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는 12일 이강덕 시장 주재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9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현안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포항시는 12일 대회의실에서 9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다음달 말 열리는 APEC 정상회의 기간동안 영일만항에 운영될 '플로팅 호텔' 준비 상황 테마보고 및 주요 현안 토론 등을 가졌다.
 
이강덕 시장은 "플로팅 호텔은 포항의 글로벌 위상 강화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동시에 이끌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준비로 경제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며 전 부서의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또, '산업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과 관련해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개별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추진과 'K-스틸법' 제정 등을 통해 철강산업의 근본적 회복 전환점을 마련해야 한다"며 후속 조치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추석 연휴 관광지와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대비하고, 가을 태풍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