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창원시, 야구테마 가족축제 '플레이볼 페스티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시민 300여 명 참여해 산호동상점가에 활력 더해

2025 플레이볼 페스티벌. 창원시 제공 2025 플레이볼 페스티벌.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20일 마산합포구 산호동 양지주차장 특설무대 일원에서 '2025 플레이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경쟁력 강화와 상인 주도형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정부 공모사업인 '2025년 특성화시장 첫걸음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가을 야구 시즌의 분위기를 테마로 기획된 '플레이볼 페스티벌'은 NC다이노스 홈경기 일정과는 별도로 진행됐지만, 야구장 인근 전통시장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다양한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일 행사 당일에는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 영수증 이벤트, 어린이를 위한 붐붐카 레이싱장, 가족 얼굴 그리기 체험,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한 '도전! 가족 골든벨' 퀴즈쇼, 시민가요제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일회성 행사를 넘어, 야구 팬과 시민, 상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문화행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추진됐으며, 행사 당일 상점가 방문과 소비를 유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허선희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플레이볼 페스티벌을 통해 산호동 상점가가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상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