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LH, 하반기 1.2조원 규모 민간참여사업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 개최…연내 1.8만호 착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 포스터. LH 제공한국토지주택공사(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 포스터.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하반기 1조 2천억 원 규모의 민간참여사업을 추진한다.

LH는 25일 경기남부지역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민간참여사업은 LH가 민간 건설사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민간의 기술력과 브랜드를 활용해 다양한 공공주택을 공급하는 방식이다.

LH는 정부의 '9·7 부동산 대책'에 따른 주택 공급 확대 기조에 맞춰 수원당수(2309가구)·인천계양(1216가구)·남양주왕숙2(1082가구)·부천대장(574가구) 등 3기 신도시를 포함해 총 4개 지구에서 8개 블록, 3개 패키지 결합 형태로 5181가구 규모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반기 공모 사업은 수익 배분 없이 민간 사업 공사비 지급을 보장하는 도급형 방식으로 추진된다. 다음 달 중 민간 사업자 선정 공고를 내고 연내 사업자를 선정한 뒤 내년 6월 착공을 목표로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LH는 이번 공모부터 민간참여사업 평가 항목에 안전·품질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지급보증을 통해 낮은 금리로 사업자금 조달을 가능케 하는 방식으로 우수 민간 사업자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앞서 LH는 올해 상반기에 3만 가구·8조 3천억 원 규모로 민간참여사업을 추진했다. 현재 민간 사업자 선정을 마친 상태로, 연내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과 착공을 위한 후속 업무가 추진 중이다.

LH 오주헌 공공주택본부장은 "공적 역할을 강화하고, 민간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기조에 맞춰 민간참여사업을 확대 추진하고자 한다"라며 "안전하고 품질 좋은 공공주택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