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남동발전 '회사 최초' LNG 직도입 매매계약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프랑스 글로벌 에너지기업 토탈에너지스와 매매계약 서명
석탄화력 대체발전소에 공급, 저탄소 에너지전환에 기여
"경제적 연료 도입으로 에너지 생산원가 절감"

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과 로랑 샤브롱 토탈에너지스 아시아 LNG 장기 마케팅 총괄이사. 한국남동발전 제공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과 로랑 샤브롱 토탈에너지스 아시아 LNG 장기 마케팅 총괄이사. 한국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은 25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프랑스 글로벌 에너지기업인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와 LNG(액화천연가스) 매매계약 서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계약을 통해 토탈에너지스로부터 오는 2028년부터 연간 약 50만 톤의 LNG를 공급받는다. 한국남동발전이 체결한 매매계약은 해외 원 공급사와의 직접 협상을 통해 경제적인 가격수준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한국남동발전은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연료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이번 계약을 통해 도입되는 LNG는 석탄화력발전소인 삼천포 3, 4호기를 대체해 건설되는 고성천연가스발전소에 공급됨으로써 저탄소 에너지전환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국남동발전은 설명했다.
 
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중대한 에너지전환의 시기를 앞두고 글로벌 에너지기업인 토탈에너지스와 LNG 도입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우수한 공급조건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양사가 LNG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적인 관계를 지속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발맞춰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위한 청사진으로 '2040 에너지 신작로'를 제시했다. 에너지 신작로 계획은 한국남동발전이 오는 2040년까지 LNG를 포함한 저탄소·무탄소 전원 중심의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총 설비용량 2만 4천MW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