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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불편 최소화…민원 수기 접수 체계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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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민원 수기 접수 체계 가동 등 긴급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각 기관 민원실에서는 방문이나 서신 등 오프라인을 통한 민원 접수와 처리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수기 접수 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또 시민들의 불이익이 없도록 시스템 정상화 이전에 수기 접수한 민원은 수기 접수한 날을 기준으로 민원처리 기간을 준수하며, 시스템 입력 시에도 소급 처리하도록 했다.
 
즉시처리 민원의 경우 행정 여건을 고려해 가급적 즉시 처리하되, 부득이 처리가 어려운 경우 민원 처리부에 등록해 순차적으로 처리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시스템 정상화 이전에 도래하는 세금 납부, 서류 제출 등은 시스템 정상화 이후로 연장하도록 하고
대구시와 산하 구·군은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접수 대체 사이트와 민원신청 방법을 신속하게 안내할 방침이다.
 
대구시는 이번 사고와 같은 사례가 대구시가 직접 관리하는 시스템에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적인 긴급 점검에 나서고 주요 시스템에 대해서는 실시간 감시, 이중화 및 데이터 백업 상태 점검을 통해 만약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이번 사고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이나 불이익이 없도록 관계부서 및 구·군에서는 수기처리 등 대체 수단을 마련하고, 기한 연장 및 소급 처리 등 필요한 조치를 적극 시행해 달라"며 "시민들께서는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TV, 대구시 공지 및 콜센터 등을 통해 최신상황을 확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28일 오후 김정기 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관계부서와 구·군이 참여하는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해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대책들을 논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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