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李대통령, 스위스·폴란드 등 7개국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이 끝난 뒤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재명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이 끝난 뒤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스위스, 폴란드 등 7개국 주한 대사 내정자들의 신임장을 받았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신임장 제정식을 열고 신임 대사들과 환영 인사를 나눴다.

자국 정상들에게 받은 신임장을 제출한 대사들은 나딘 올리비에리 로자노 주한 스위스 대사, 바르토슈 비시니에프스키 주한 폴란드 대사, 타넬 셉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 필립 라포튠 주한 캐나다 대사, 미켈 헴니티 빈저 주한 덴마크 대사, 웡 카이쥔 주한 싱가포르 대사, 우고 아스투토 주한 유럽연합 대사 등 7인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서 나딘 올리비에리 로자노 주한스위스대사(왼쪽)로부터 신임장을 받은 뒤 조현 외교부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재명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서 나딘 올리비에리 로자노 주한스위스대사(왼쪽)로부터 신임장을 받은 뒤 조현 외교부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임장은 파견국 국가원수가 상대국에 해당 대사를 보증한다는 내용을 담은 공식 문서로, 제정식은 접수국 국가원수가 새로 부임한 대사들에게 신임장을 전달하는 절차다.

행사엔 조현 외교부 장관이 함께했고, 대통령실에서는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임웅순 국가안보실 제2차장, 강유정 대변인, 최희덕 외교정책비서관 등도 배석했다.

이 대통령은 신임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대사들과 비공개 환담을 진행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