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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정자원 화재 관련' 충남도, 행정정보시스템 장애 현장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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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기 입력 등 대체수단 확보해 대응…"도민 불편 최소화에 최선"

행정정보시스템 장애 현장 점검. 충남도 제공행정정보시스템 장애 현장 점검. 충남도 제공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이용 장애와 관련해 시·군과 공동 대응을 이어가고 있는 충남도가 29일 군청 민원실 등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화재와 관련해 충남도는 지난 28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운영 중이며 상황 종료 시까지 15개 시·군과 함께 대응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홍성군청 민원실을 찾은 정낙도 도 안전기획관은 장애로 인한 민원 대응 상황과 도민 불편 사항을 청취했다.
 
홍성군청 민원실은 민원지적과 11개, 세무과·건축허가과·교통과에서 각각 1개씩 총 14개 민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홍성군을 비롯해 15개 시·군의 무인민원발급기, 주소정보시스템, 여권발급시스템 등 9개는 정상 작동 중이다.
 
장애가 있는 시스템 중 국민신문고,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차세대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 외국인정보공동이용시스템은 완전장애, 국가공간정보통합플랫폼(K-GeoP)은 부분장애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도가 자체 운영 중인 79개 시스템 중에는 알뜰교통카드와 농어민수당 등 13개 시스템에서 일부 장애를 확인했다.
 
정낙도 안전기획관은 "행정정보시스템 복구 완료 전까지 장애 시스템별 업무 연속성을 위해 수기 입력 등 대체수단을 확보해 대응하고 있다"며 "시·군 누리집을 통해 처리 현황을 공지하는 등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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