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025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 22일부터 닷새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북교육청 제공충북교육청 제공
충청북도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닷새동안 청주시 주중동 충북교육문화원과 생명누리공원 일원에서 '2025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7만의 숨결, 꿈결, 바람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과 도민 모두가 주인공이 돼 충북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하는 종합축제라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첫날 오후 1시 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숨결', '꿈결', '바람결' 등 3개 섹션으로 나뉘어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숨결 섹션에서는 '예봄콘서트'와 '몸활동 꿈·끼 페스티벌 경연 한마당', '가을 음악회' 등 충북교육의 성과를 담은 전시와 공연이 마련된다.

또 꿈결 섹션은 '북 페스티벌', '에듀테크 박람회', '국제교육 포럼', '저명강사 초청 특강'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와 학술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밖에 바람결 섹션은 '지방자치단체관', '기업관', '온마을배움터관', '기후환경관'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홍보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 기간 윤건영 교육감이 박람회장을 중심으로 집무를 이어가며 박람회 운영을 직접 점검하고, 교육가족과 소통하는 '열린교육감실'도 운영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윤 교육감은 "이번 교육박람회는 우리 교육청의 정책과 모든 교육가족의 바람을 담아 충북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