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고수익 일자리 광고에 속지 마세요!" 광주 북구, 취업사기 예방교육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 청년 캄보디아 구금 사태 등의 취업 사기 예방

광주 북구청사 전경. 광주 북구 제공광주 북구청사 전경. 광주 북구 제공
최근 청년들이 해외 고소득 일자리 구인 광고에 속아 범죄에 연루되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광주 북구청이 취업사기 예방 교육에 나섰다.

광주 북구는 청년들이 캄보디아, 베트남 등 해외 고소득 일자리 구인 광고에 속아 납치 및 실종을 당하거나 범죄에 연루되는 피해를 막기 위해 '청년 취업사기 예방교육'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북구 행복어울림센터 3층에서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 청년을 자녀로 두고 있는 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형사전문변호사인 양동규 변호사가 나서 △취업사기 종류 △허위 채용공고 판별법 △피해 발생 시 신고·대처방안 등을 안내한다.

양동규 변호사는 "고수익 일자리를 소개하며 해외 출국을 유도하는 경우 취업 사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해당 광고에 절대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며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들의 권유에서 피해가 시작되는 경우가 있는 만큼 청년과 부모님 모두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주의를 당부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들의 해외 취업사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 것인 만큼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