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찬진, 서초 아파트 매도…계약금 2억원 국내 ETF 투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2주택 논란에 휩싸였던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한 채를 처분하고, 받은 계약금으로 국내 증시 지수형 상장지수펀드(ETF)를 사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 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KB증권 영업부금융센터를 방문해 코스피와 코스닥 연동형 ETF 상품에 가입했다.

자금은 이날 서초구 우면동 아파트 매매 계약을 하면서 받은 계약금 2억원 전액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원장은 국정감사 과정에서 다주택 논란이 일자 한 채를 처분하겠다고 밝혔는데, 최근 실거래가보다 4억원 높은 22억원에 내놨다가 또 지적을 받자 가격을 18억원으로 낮췄다. 이후 반나절 만인 이날 매매 계약이 이뤄졌다.

이 원장이 아파트 매도 자금으로 ETF를 매수한 배경은 부동산에서 자본시장으로 자금을 옮기는 모습을 보여주려 한 것으로 풀이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