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돕는다"…KORAD, 지원금 전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원자력환경공단, 청년창업기업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 지원
청년의 날 판매부스 운영 수익금 400만원 아동복지시설 전달

자립준비청년 사랑 나눔 실천 기부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자력환경공단 제공자립준비청년 사랑 나눔 실천 기부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자력환경공단 제공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6일 경주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김용완 공단 부이사장을 비롯해 경주시청년센터, 청년창업기업, 아동복지시설 대자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공단은 지난 9월 20일 '경주문화관 1918' 일대에서 열린 제6회 경주시 청년의 날 행사에서 경주시, 경주시청년센터, 청년창업기업과 공동으로 착한소비 판매부스를 운영해 400만 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기부금 모금에는 경주지역 청년창업기업인 ㈜태극사계를 비롯해 성림조형원 사회적협동조합, 우수분식, 황오바오, 사계돈, 오월애 마음을 담은 공방, 조흔와이너리, 나폴나폴프리마켓, 딥인투네이처, 나봉상점 10개 업체와 경주시청년센터가 동참했다. 
 원자력환경공단과 예금보험공사가 예비자립준비청년 역량증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공단 제공원자력환경공단과 예금보험공사가 예비자립준비청년 역량증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공단 제공
공단은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아동복지시설인 대자원, 성애원과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진로설계와 취업에 필요한 NCS, 면접교육은 물론 금융기초교육,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심리상담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성돈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