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삽살개와 동경이' 반려동물 굿즈·디자인 공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신라의 유산과 반려문화의 만남
동경이·삽살개 모티브 창의 굿즈 발굴

'반려동물 굿즈 및 디자인 공모전' 홍보 포스터. 경주시 제공'반려동물 굿즈 및 디자인 공모전' 홍보 포스터.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조성과 지역 문화유산의 현대적 활용을 위해 '반려동물 굿즈 및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급증하는 반려동물 동반여행 수요에 대응하고, 경주를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경주와 경북을 대표하는 토종견이자 천연기념물인 동경이(경주,천연기념물 540호)와 삽살개(경산, 천연기념물 368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을 반려문화와 결합한 창의적 상품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여행 기념품과 반려동물 굿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세대의 감각을 반영하고, 반려생활 기반의 관광 콘텐츠 개발로 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꼬리가 없거나 매우 짧은 특징을 갖고 있는 경주개 동경이. 경주시 제공꼬리가 없거나 매우 짧은 특징을 갖고 있는 경주개 동경이. 경주시 제공
공모 주제는 '신라의 유산, 함께 살아가는 반려문화'로, 경주의 역사적 상징성과 현대적 감성을 담아낸 반려동물 굿즈 아이디어(상품·디자인) 또는 제품을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5일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대상 1점(300만 원)과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등 총 6점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문화기획팀(054-740-3021)으로 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우수한 디자인 발굴을 통해 반려친화 관광도시 조성에 지속적인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