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산대학교 이웅비, 한국대학테니스선수권 남자단식 우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웅비, 결승전에서 만난 순천향대 오승원 상대 2대 0 승리
32강부터 결승까지 한 세트도 주지 않는 안정적인 경기력 보여

울산대학교 테니스부 이웅비(스포츠과학부 2년) 선수가 제36회 한국대학테니스선수권대회 남자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울산대 제공울산대학교 테니스부 이웅비(스포츠과학부 2년) 선수가 제36회 한국대학테니스선수권대회 남자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울산대 제공
울산대학교 테니스부 이웅비(스포츠과학부 2년) 선수가 제36회 한국대학테니스선수권대회 남자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웅비(국내랭킹 27위) 선수는 11월 19일 강원도 양구군 양구테니스파크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결승에서 순천향대 오승원을 2-0(6-4, 6-4)으로 제압했다.

이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대학랭킹 1위 신정호(한국체대)를 8강에서 2-0(6-1, 7-5)으로 꺾었다.

준결승에서는 초청선수로 참가한 올해 일본 대학생선수권 우승자이자 간사이대학 소속 시노스케 이와모토(일본랭킹 50위)를 2-0(6-3, 6-3)으로 완파했다.

이 선수는 32강부터 결승까지 한 세트도 주지 않는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특히 경기 내내 강력한 서브와 날카로운 포핸드를 앞세워 상대를 코트 전반에 흔들며 우위를 점했다.

이 선수는 우승 소감에서 "겨울 동안 체력 훈련을 보완해 내년 시즌에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웅비 선수는 이번 우승으로 올해 전국학생테니스선수권대회와 전국체전 대학부 남자 단식을 포함해 시즌 세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