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025 대한민국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 개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월 25일~27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북극항로와 해양 가치사슬 주제

해양수산부 제공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와 부산시는 오는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2025 대한민국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는 해양 안전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해양 모빌리티 산업을 알리기 위해 2018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북극항로와 해양 가치사슬(밸류체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북극항로 특별관에서는 △북극항로와 탐험의 역사 △북극 항해 선박과 기자재 △아라온호 탐험으로 기록된 북극의 생태와 환경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자율운항선박 등 첨단 해양모빌리티 기술, 해양 사이버 안전 관련 시스템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어선 안전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참여 업체의 제품 설명회 등도 함께 진행된다.
 
부대 행사로는 우주항공청, 한화시스템, 극지연구소가 참여하는 모빌리티 학술대회(콘퍼런스)와 해양안전체험, 어린이 미래해양 골든벨 등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됐다.
 
전재수 해수부 장관은 "국내외 100여 개의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엑스포는 북극항로를 향한 도전과 해양안전 산업의 미래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