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천생 배우" "영원한 현역"…여야, 故이순재 추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與김현정 "우리 시대의 진정한 큰 어른"

국힘 최보윤 "품격 있는 원로로 기억"
장동혁 대표 "깊은 슬픔과 존경"

향년 91세를 일기로 별세한 원로 배우 겸 이순재 전 국회의원의 빈소가 25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돼 있다. 故 이순재는 국내 최고령 현역 배우로 70년 가까이 다양한 연극과 드라마, 영화, 예능을 넘나들며 활약했다. 사진공동취재단향년 91세를 일기로 별세한 원로 배우 겸 이순재 전 국회의원의 빈소가 25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돼 있다. 故 이순재는 국내 최고령 현역 배우로 70년 가까이 다양한 연극과 드라마, 영화, 예능을 넘나들며 활약했다. 사진공동취재단
여야 모두 25일 고인이 된 배우 이순재씨를 추모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천생 배우이자 우리 시대의 진정한 큰 어른이셨던 이순재 선생님을 오래도록 기억하겠다"고 애도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순재 선생님께서는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은 예술인이자 국민배우셨다"며 "'직진 순재'라는 별명처럼 구순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언제나 도전을 멈추지 않으셨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영원한 현역'으로 우리 곁을 지켜온 대한민국 문화예술계의 큰 별, 이순재 선생님께서 별세하셨다"며 "깊은 슬픔과 함께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를 표했다.

이어 "고인은 제14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며 공동체를 위한 책임과 봉사의 가치를 직접 실천했다"며 "예술가의 성실함을 공공의 영역에서도 이어가려 했던 그의 태도는 많은 국민들에게 '품격 있는 원로'의 모습으로 기억되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계의 거목이자, 우리 시대의 '진정한 어른'이신 故 이순재 선생님의 소천에 깊은 슬픔과 존경을 담아 삼가 명복을 빈다"며 "국민의힘은 평생을 바쳐 빚어내신 수많은 작품들과 그 안에 깃든 예술혼을 소중히 간직하고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고인은 1988년 민주정의당 소속으로 13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다가 낙선하고, 1992년 민주자유당 소속으로 14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