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교육청 '순천교육자치협력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허동균 순천교육장 "학교만의 교육이 아닌 지역과 함께 배움의 장 만드는 것이 미래교육 핵심"

'순천교육자치협력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 순천교육청 제공'순천교육자치협력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 순천교육청 제공
순천교육지원청이 9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2층 공연장에서 '2025 순천교육자치협력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한 다양한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순천지역 희망 교직원, 학부모, 마을배움터 강사, 지역민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했으며, 특히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학교 및 혁신학교 참여로, 현장 중심의 소통과 교류가 이뤄졌다.

순천교육자치협력지구 소개와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교 및 혁신학교 운영 사례, 중심 마을 배움터 운영 사례 발표, 스쿨영화제 출품작 상영 등 '성과 공유의 장'으로 구성됐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지역 연계를 기반으로 한 미래교육 생태계 조성의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새로운 교육 수요에 대응하는 건강한 순천교육공동체 구축을 이어갈 계획이다.

허동균 순천교육장은 "학교만의 교육이 아니라, 지역과 함께 배움의 장을 만드는 것이 미래교육의 핵심이고 아이들이 지역에서 배운 경험이 곧 삶으로 이어지고, 그 경험이 시민으로 성장하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순천교육은 앞으로도 마을과 함께 연결되는 교육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