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수원, 쪽방촌 'e-안심하우스' 준공…올해 342가구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최근 3년간 904가구 및 28개 복지시설 지원

한수원이 12일 복지시설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인 'e-안심하우스' 준공식을 개최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12일 복지시설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인 'e-안심하우스' 준공식을 개최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12일 서울 중림동 쪽방촌에서 '2025년도 e-안심하우스'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e-안심하우스는 에너지 사용 환경이 열악한 가구와 시설을 대상으로 단열 보강, 창호 교체, 바닥 공사, 노후 보일러 교체, LED 조명 설치 등 에너지 효율 개선 공사를 시행해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한수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수원은 이번에 준공한 중림동 9세대를 포함해 올해 총 342가구와 14개 복지시설을 지원했다.
   
특히 2023년부터는 한국에너지재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협력해 지난 3년간 총 52억 원을 투입, 904가구와 28개 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했다.

   e-안심하우스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공모 포스터. 한수원 제공 e-안심하우스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공모 포스터. 한수원 제공 
또한 정부의 주거 취약계층 지원 국정과제와 연계해 기존 발전소 주변 지역 중심의 지원에서 벗어나 쪽방촌 및 고위험 취약 가구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였던 에너지 빈곤층의 생활 여건을 실질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너지 효율 개선은 난방비 절감뿐 아니라 탄소 배출 감축 효과도 있어, e-안심하우스 사업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전대욱 한수원 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을 비롯한 국민에게 안전하고 따뜻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