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군산시, 숙의민주주의 위한 시민정책소통단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존 자문위원회 한계 보완
정책 초기부터 시민 의견 반영
만 15세 이상 누구나 참여 200~300명 규모

군산시 청사 전경. 자료사진군산시 청사 전경. 자료사진
군산시가 시정 현안에 대한 폭넓은 시민의 의견 수렴과 정책 결정 반영을 위해 숙의민주주의 기반이 될 시민정책소통단을 신설 운영하기로 했다.

군산시는 시민정책소통단은 기존 자문위원회의 한계를 보완하고 정책 초기단계부터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내년 4월 출범을 목표로 구성하는 것이며 만 15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특히 시민정책소통단은 200~300명 대규모 시민 풀(Pool)로 구성해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현장토론회를 병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군산시는 오프라인 현장토론회는 연중 4회 내외로 주제별 세대별 이슈를 직접 논의하고 필요시 전문가와 시민 패널이 참여하는 심층 토론을 병행해 주요 의제를 깊게 논의하게 된다고 전했다.

군산시는 부서별 분산돼 운영되던 주민 소통창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정책 수립부터 실행까지 시민 의견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행정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정책이 시민 삶에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공감과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상향식 정책 결정 구조에서 벗어나 시민이 정책의 출발점이 되는 실질적 플랫폼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