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215억원 규모 '영화·영상 콘텐츠 2호 펀드' 조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는 2028년까지 영화·영상 콘텐츠 펀드 1천억원 조성 목표

부산시가 영화·영상 콘텐츠 2호 펀드를 조성했다. 사진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모습. 김혜민 기자 부산시가 영화·영상 콘텐츠 2호 펀드를 조성했다. 사진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모습. 김혜민 기자 
부산시는 영화·영상 콘텐츠 2호 펀드인 '넥스트 중저예산 한국영화 투자조합' 215억원을 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지난해 결성된 1호 '솔트룩스 한국영화 르네상스 펀드'(233억원)에 이은 영화·영상 콘텐츠 2호 펀드로, 지역 영화·영상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2호 펀드는 시 10억원, 문화체육관광부 모태자금 100억원, 운용사인 넥스토지인베스트먼트 5억원, 민간기업 10억원 등으로 조성됐다.

펀드는 '부산 프로젝트 의무투자' 조항을 적용해 투자 기간 4년 동안 시 소재의 제작사가 제작하는 영화·영상 작품, 부산기업 지적 재산권을 활용한 프로젝트, 부산에서 20% 이상 촬영하는 작품에 출자약정액의 두 배 이상인 20억원을 필수 투자한다.

한편, 시는 '영화·영상 콘텐츠 펀드 조성 5개년 계획'에 따라 모두 1천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2호 펀드 결성으로 목표액의 45%를 달성하게 됐다.

부산시 조유장 문화국장은 "펀드 운용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부산지역 영화·영상 제작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2028년까지 모두 1천억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