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아산시, KTX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전문가 토론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산시 제공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는 지난 17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다목적홀에서 'KTX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활성화 방안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산시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지난 9월 국토교통부 개발계획 승인 이후, KTX천안아산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구체적인 추진 전략과 공간 구성, 민간 투자 유치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주제 발표와 종합 토론으로 진행됐다. 국토연구원 서민호 연구위원이 '국내 복합환승센터 운영 실태 및 제도 개선'을 주제로 발표하며, 국내 사례를 바탕으로 제도적 한계와 개선 과제를 짚었다. 이어 정영호 전 주휴스턴 총영사는 'K-바이오와 SMR·AI가 만나는 새로운 앵커 성장 엔진, 천안아산역'을 주제로 산업과 공간 기능의 결합 가능성을 제언했다.
 
이명범 아산시 총괄기획(MP)은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분석 및 진단'을 통해 역세권의 입지 특성과 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향후 개발 방향과 단계별 추진 전략을 제시했다.
 
종합 토론은 한국도시설계학회 박태원 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마스턴투자운용,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레일, 한화건설 등 부동산 개발과 투자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민간 투자 유치 방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사업화 전략을 놓고 의견을 나눴다.
 
오세현 시장은 "KTX천안아산역은 대한민국 중부권을 연결하는 교통과 산업의 핵심 관문"이라며 "이번 논의를 계기로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사업이 조속히 가시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X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는 아산시 배방읍 희망로 일원 약 6만㎡ 부지에 환승 시설과 업무·쇼핑·호텔 기능을 복합적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203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