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에어부산, 진에어 승무원과 브리핑실 함께 사용…환영 행사 열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1일부터 김해공항 운항브리핑실·본사 객실브리핑실 진에어와 함께 사용

에어부산 제공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은 1일부터 진에어 부산베이스 승무원과 비행준비실을 공동으로 사용하게 된 것을 기념해 환영 행사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 근무 공간에서 업무를 시작한 진에어 승무원들이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환영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1일 에어부산 임직원들은 첫 출근에 나선 진에어 운항·객실승무원들을 직접 맞이해 꽃다발을 전달하고, 브리핑실 위치와 이용 동선을 안내했다.

브리핑실 공동 사용은 양사의 통합 과정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진에어 운항승무원은 김해공항 국내선 3층에 위치한 에어부산 운항브리핑실을, 객실승무원은 에어부산 본사 사옥 내 객실브리핑실을 각각 함께 이용하게 된다. 양사 승무원들은 같은 공간으로 출근해 대기 및 휴게 시설을 공동으로 사용하되, 비행 전 브리핑은 각 사별로 마련된 공간에서 별도로 진행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같은 공간을 이용하게 된 진에어 승무원들이 새로운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근무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양사가 활발히 교류하며 근무 방식과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를 자연스럽게 높여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어부산 사옥 내 객실브리핑실은 총 7개로 구성돼 있으며, 객실승무원 대기 공간과 파우더룸 등 비행 준비에 필요한 주요 시설을 갖추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