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울진군 '민원안내센터' 개관…방문객 편의 및 소통 행정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진군, 군민 소통 접점 '민원안내센터' 개관
민원 안내·관광 정보·편의시설까지 제공

울진군이 군청을 방문하는 방문객과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안내센터'를 건립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울진군 제공울진군이 군청을 방문하는 방문객과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안내센터'를 건립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이 군청을 찾는 군민과 방문객,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민원안내센터'를 건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민원안내센터는 행정기관에 대한 심리적·물리적 문턱을 낮추고,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강화하겠다는 울진군의 의지를 반영하기 위해 조성했다.
 
울진군은 센터를 군청 입구에 조성해 방문객이 복잡한 청사 내부로 이동하지 않아도 민원 처리에 필요한 담당 부서와 업무를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센터에서는 단순한 행정 안내를 넘어 울진 전역의 주요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고향사랑기부제 등 주요 군정 정책에 대한 홍보도 병행해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민원안내센터가 단순한 민원 창구를 넘어 지역 주민과 상인, 방문객의 일상 속 불편을 세심하게 살피는 소통형 쉼터로 자리매김하도록 운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작은 불편함까지 살피는 공감 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