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밤부터 곳곳에 한파주의보…바람까지 강해 체감온도 '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2026-01-07 18:16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차림으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차림으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김수진 기상리포터

다시 찬바람이 불면서 점점 더 추워지고 있습니다.

밤사이 기온도 큰 폭으로 떨어져서 내일 아침 또다시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찾아오겠고요,

오늘 밤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도, 충북, 경북 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지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영하 9도를 비롯해 춘천 영하 12도, 대전 영하 8도, 대구 영하 6도, 광주 영하 4도로 대부분 오늘보다 3도에서 많게는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또 내일 한낮 기온도 서울과 춘천 영하 1도, 청주 0도, 전주와 대구 2도로 오늘보다 3도에서 7도가량 더 낮은 가운데, 종일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체감추위는 좀 더 심하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밤과 내일 전국의 하늘은 대체로 맑겠습니다만, 제주도는 내일 오후까지 비나 눈이 오락가락 이어지면서 제주 산지에 최대 3cm 안팎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밤 수도권과 강원 내륙을 시작으로 주말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나 눈이 내리겠는데요,

현재 서울과 경기 일부, 동쪽 지역으로는 장기간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어서 비가 내리기 전까지는 불씨 관리 더욱 철저하게 해 주셔야겠습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