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허창원 '시민 체감형 경제정책' 1호 공약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허창원 전 충북도의원이 13일 청주시청 브리핌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호 공약으로 '시민 체감형 경제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최범규 기자더불어민주당 허창원 전 충북도의원이 13일 청주시청 브리핌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호 공약으로 '시민 체감형 경제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최범규 기자
충북 청주시장 선거에 도전장을 낸 더불어민주당 허창원 전 충북도의원이 1호 공약으로 '시민 체감형 경제정책'을 발표했다.
 
허 전 의원은 1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 민생경제는 선언이 아니라 즉각 효과가 나타나는 처방이 필요하다"며 "청년과 중장년, 어르신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경제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허 전 의원은 지역민 우선 채용 확대, 고용 비율 명문화 등 청주형 일자리 정책을 제시했다.
 
초기 창업과 일시적 경영 어려움에 처한 청년, 소상공인, 중장년층 등을 지원하는 '청주형 시민 자립펀드' 조성도 공약했다.
 
'다시 뛰는 경제' 분야에서는 청주페이 월 사용 한도 100만 원 상향, 청주시 발주 공사·용역·구매 사업의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우선 참여 등을 내놨다.
 
허 전 의원은 "지갑이 두꺼워져야 도시가 살아난다"며 "소비는 살아나고, 일자리는 지역에 남고, 세대마다 숨통이 트이는 경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