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교육청, 신규 학교 명칭 공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교육청, 내년 개교 8개 학교 명칭 공모 28일까지

인천시교육청이 내년 개교 예정인 8개 신설 학교의 명칭을 내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합니다.

공모 대상은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연수구 해양2중·첨단1고·해양3고, 미추홀구 용현학익유치원·용현학익1초, 서구 청라4고와 내년 9월 개교 예정인 연수구 아라5유치원·아라5초 등 8개 학교입니다.

인천시교육청은 공모를 한 뒤 교명선정위원회 심사와 교명자문위원회 자문, 교명심의위원회 심의, 시의회 조례 개정을 거쳐 오는 7월 확정할 예정입니다.

인천시, '마음 핫라인' 외로움 상담콜 상반기 도입

인천시가 외로움을 느끼는 시민이 24시간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전담 콜센터인 외로움 상담콜을 올해 상반기 도입할 계획입니다.

시민 누구나 외로움을 느끼는 순간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게 문턱을 낮추고, 상담 과정에서 위험 신호가 감지되면 정신건강·복지·지역 자원과 연계해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인천시는 올해 조직 개편을 통해 외로움돌봄국을 신설하고, 노인·청년·1인가구·자살예방 등으로 흩어져 있던 관련 정책들을 총괄하는 컨트롤타워를 구축했습니다.

인천 영종·청라 해안선 따라 130㎞ 자전거길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영종과 청라의 해안선을 따라 300리 자전거 이음길을 조성하는 사업을 오는 12월쯤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총연장 130㎞인 300리 이음길은 자전거를 타고 인천 서구 정서진에서 출발해 제3연륙교를 거쳐 영종도 해안로와 무의도 등을 경유한 뒤, 다시 청라호수공원과 아라뱃길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영종도 북쪽에 길이 20㎞ 자전거길을 만들어 기존의 길과 연결하는 방식으로 조성됩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