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CBS 크리스천리더스클럽, 2월 '리더스 포럼'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월 11일 '크리스천리더스포럼' 첫 개최…지역 리더 연대 출발"
"강연·네트워킹 중심 포럼으로 회원 확보·정체성 확립 나서"
"경남 현안과 신앙적 책임 논의하는 공적 포럼 지향"

경남CBS경남CBS
경남CBS 크리스천리더스클럽이 새해 첫 임원회의를 열고, 오는 2월 '크리스천 리더스 포럼' 첫 행사를 개최하는 등 조직 재정비와 회원 확대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경남CBS 크리스천리더스클럽은 13일 오후 2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임원회의를 열고, 2026년 주요 운영 방향과 포럼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남CBS 이종성 본부장을 비롯해 경남CBS 크리스천리더스클럽 회장 임명곤 장로(창원세광교회), 부회장 신기성 장로(진해중앙교회), 윤성미 전 경남도의원(새누리교회), 전명호 피택장로(김해중앙교회)이 참석했다.
 
임원들은 '크리스천 리더스 포럼'의 첫 모임을 2월 11일(수) 오전 7시에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장소는 추후 확정할 예정이며, 첫 모임은 '회원 모집과 조직 재가동'을 핵심 목표로 삼고, 강연을 중심으로 짧고 집중도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기로 했다. 강연 시간은 20~30분 내외로 하되, 지나치게 형식에 매이지 않고 정체성과 실천 과제를 분명히 하는 방향으로 추진해 모임이 안정적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외연 확대'와 '내실 강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도, 지속 가능한 운영 구조가 우선이라는 데 공감했다.
 
경남CBS경남CBS
임명곤 회장은 "도지사 등 지역의 주요 인사를 초청해 경남의 현안을 공유하고, 크리스천 리더들이 공공성과 책임을 함께 고민하는 장을 만들 필요가 있다"며 "첫 모임을 통해 뜻을 함께할 동역자들을 넓게 만나고, 회원 기반을 탄탄히 세우겠다"고 말했다. 경남CBS 이종성 대표는 "CBS는 세상과 교회를 잇는 '가교(Bridge)' 역할을 감당해 왔고, 지역 사회 속에서 선한 영향력을 확장하는 일에 크리스천 리더들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크리스천리더스클럽이 지역의 건강한 네트워크로 자리 잡도록 방송과 콘텐츠, 협력 사업을 통해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경남CBS경남CBS
이날 회의에서는 경남CBS의 2026년 운영 방향도 함께 공유됐다. 경남CBS는 개국 25주년을 맞아 지역 복음화와 선교 현장을 조명하는 휴먼다큐 프로젝트 '선교행전'(가칭) 제작을 검토하고, 4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경남CBS 개국25주년 기념 '일본 순교지 순례' 행사를 기획하는 등 교회와 사회를 잇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크리스천리더스클럽은 첫 포럼 이후 정기 모임 운영 방식도 논의하기로 했다. 임원진은 '격월 정례 포럼'과 '정기 임원회의' 원칙을 세우고, 행사 준비와 회원 확대 전략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