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박용선 경북도의원, 포항시장 출마 선언 "포스코 살려낼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대기 기자김대기 기자
오는 6.3 지방동시선거에 경북도의회 박용선 의원이 포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용선 의원은 14일 포항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 일이 있는 포항, 내일이 있는 포항'을 만들겠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현장을 아는 리더를 선택해 달라"는 출마의 변을 밝혔다.
 
박 의원은 "각종 위기에도 탄탄하던 포항이 철강 경기가 흔들리자 도시 전체가 흔들리고 있다"면서 "포스코와 한몸이 돼 '철강산업 재건'을 시정의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포스코와 관계를 회복하는데 힘쓰겠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이차전지·바이오·AI·로봇 같은 미래 산업도 제대로 성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 포항 경제는 대형사업보다는 밑바닥 경기를 살릴 수 있는 실질적인 처방이 필요한 급박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박 의원은 "숨 넘어가는 사람에게 산소호흡기가 필요하지, 소고기가 필요한게 아니다"면서 "철강을 바탕으로 하는 경제를 어느 정도 안정시키는 게 우선이다"고 말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2023년 자신이 회장을 있던 지역향토단체 보조금 행사와 관련해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사건에 대해 "사업비가 모자라 빌려줬다가 찾아온 것이다. 혐의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